- 커뮤니티 ()
485 RFE
매번 글만 읽다가 영주권 받으면 타임라인 올리고 싶었는데 혹 참고 하실분 있으실까 해서 글올립니다.
작은 회사라서 그런지 H-1B때 부터 계속 RFE를 받았었는데..I 485 만큼은 무사히 지나가 줬으면 했는데
어김 없이 RFE를 받았습니다.
RFE종류는
1. Employer 고용확인서
2. 최근 봉급내역서
3. H-1B로 바꼈는데 SEVIS에서는 여전히 F-1 으로 되어 있다고 그 이유를 설명 하라고 하더군요.
변호사한테 뭘 어떡게 해야고 물어봤더니 학교에 전화해서 F-1을 취소 하라고 하더군요. 학교에는 H-1B가 나와서
일 때문에 1년간 휴학 하겠다고 했었는데…어쨌던 학교에 물어 봤더니 학교에서는 그게 자동 으로 업뎃 되는건데 안되었다면
학교에서 F-1을 취소 시키겠다고 했습니다. 처음 I-485가 들어 갔을 때도 제 OPT visa가 아직도 pending중이라고 ..벌써 3~4년 전 일인데 …OPT가 approval되었다는 서류를 보내라고 예전 학교의 International student advisor 가 제 연락처가 바뀌는 바람에 연락처를 몇사람을 걸쳐서 연락이 왔더군요. 본인한테는 서류가 없으니 서류를 좀 보내 달라고…
아무튼 이런 자료들이 자동 업뎃이 잘 안되는 모양인데 확인을 하고 넘어가는게 좋을 듯 합니다. 괜히 저 처럼 RFE받지 마시구요.
그리고 궁금한 것 하나는 여기서 보니까 EAD카드 갱신 할 때마다 인가 Visa가 바뀔 때 마다 운전 면허증을 갱신 했다는 글을 본 거 같은데…운전 면허증을 갱신 해야 하는 건가요? 아시는분 답글 부탁 드립니다. 구글에서 찾아봐도 답을 못 찾겠더라구요.
4. 마직막 으로 Passport 복사본 다시 보내라는 거 였는데 변호사가 해당되는 페이지 모두 컬러로 복사해 보내라더군요.
아이들에게도 RFE가 나왔는데 부모님 결혼증명서를 원본과 번역본 보내라는거 였습니다.
분명 서류를 첨부 했었는데..아마 변호사가 제서류에만 첨부를 했는지 모르겠으나 암튼 아이들에게도 RFE가 나와서 서류 준비중입니다. 한고비 한고비 넘어가는게 참 힘들다는 생각이 들면서 지쳐가고 있어요. 모두들 잘 준비 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깨달은자 님의 최근 댓글
무슨 운영을 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혹시 Sysop??) 개발을 하시려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셔야 할겁니다.지금은 완전히 oop 기반이고 모든게 디커플링 되는 시대입니다. 또한 유닛테스팅 인터그레이티드 테스팅은 어딜가든지 기본입니다.버젼컨트롤은 Git으로 브랜칭까지 아셔야하고 텍스트에디터, IDE 워크플로우도 맞추셔야합니다.조금 복잡한 시스템 하실려면 커맨드 엔티티등 DDD개념도 필수 탑재하셔야합니다.지금은 프론엔드나 백엔드나 공히 프레임웤 싸움이고, 이외 특정 기능은 모두 서비스 프로바이더로 모듈러화 되어 있습니다거기에 모바일!!! 멀티플 엔트리 포인트에다가 SaaS, PaaS, BaaS. 서버운영은 Vagrant, Docker. 디플로이는 뭘로할지 게다가 CI.10년전 기억으로 소스 까보면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실겁니다. 요즘은 스펙자체가 틀려요.프론엔드는 AngularJS 가 필수이고 백엔드는 RoR(Ruby on Rails)가 잡이 많습니다. PHP하시려면 Laravel로 가세요.(ASP,JSP는 거의 사망단계)1~2년정도 공부할 계획잡고 meetup 같은데 자주 나가셔서 현업에 있는 사람들한테 뭐가 핫이슈인지 들어보시면 감이 잡히실겁니다.그래도 생짜로 시작하는 사람보단 훨씬 빠르지 않겠습니까. 모든게 Googling 에 달려있습니다. ^^ 2025 12.17 제 분야는 아니지만 이런 글들이 정말 가끔씩이라도 올라오는게 참 좋네요. 2025 12.17 저도(5명근무 회사) 보충서류 제출하라고 해서 (직원이름및 하는일, 카다로그 및 회사 임대 계약서 등) 2주후에 결과 받았습니다. 그런데, 변호사가 그쪽에서 제출하라고 하지 않은 서류도(회사 등록증 같은거) 제출하는것 같더 라구요.경험자 말씀이 옳은듯. 2025 09.20 치안이 안좋은게 아니라. 그 차만 피해를 본다면누군가나 다수에게 찍힌게 아닌가 싶군요.찍힌 이유가 개폼 똥폼 잡고 댕기는게 아닌지 궁금 2025 07.22